본문 바로가기

정보자료

키샷을 활용하여 3D 회전이미지-게이지

키샷을 활용한 3D 회전 이미지 만들기 3번째 입니다.

오늘은 제가 직접 모델링 한 것이 아닌 인터넷 검색으로 공유되고 있는 압력게이지를 불러와서 간단한 랜더링 작업후 회전 이미지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확실히 3d 모델링후 간단한 랜더링을 하면 제품이 보기 좋아집니다.

이래서 랜더링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모양이네요.


저는 컴퓨터 사양이 조금 떨어져서 랜더링을 해도 예쁘게 잘 안나오지만 사양 좋은 컴퓨터를 가지고 계신 분들은 꼭 한번 실제 제품처럼 렌더링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인벤터에서 게이지 호출한 모습]


배관 3d 모델링 하다보면 위와 같은 악세사리 류 모델링 파일을 찾기가 쉽지가 않습니다.

제가 찾은 압력게이지는 연결나사가 PT 1/2" 입니다. 

입 맛에 맞는 파일 찾는 것이 쉽지도 않을 뿐더러 그렇다고, 작은 것 까지 하나하나 모델링 했다간 엉뚱하게 시간을 다 뺏기게 됩니다

그래도 다행인 것은 열심히 찾다보면 또 자신이 해놓은 3d 모델링 파일을 업로드해서 공유하시는 분들이 있기 때문에 하고자 하던 작업을 마무리 할 수 있게 됩니다.

다시한번 이 자리에서 소중한 모델링 파일을 공유 해주신 분들에게 감사함을 전합니다.


보통 공유 파일은 itep 또는 igs 확장자로 공유됩니다.

말씀드렸다시피 이 파일들은 3d 모델링 프로그램 어디에서든 호출 할 수 있기 때문이죠.



[마우스를 이미지에 대고 회전 및  확대-축소 해보세요]


이미지 안보일 시 http://been11.dothome.co.kr/pressure_gauge.html 에서 확인하세요

전면이 투명유리로 되어 있어서 모델링 했을 때 모습과는 다르게 내부에 바늘침도 잘 보이지요.

연결 부분에 나사가 표현되지 않았네요.
3d 모델링에서 나사부를 직접 깍아내듯 모델링 한 것이 아니고 그냥 나사 표현만 했던 모양입니다.
이번에도 잘 표현된 것 같아서 기분 좋네요.
랜더링이 참 제품 그리는 맛이 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