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자료

키샷으로 Heat Exchanger 회전 이미지를 좀 더 크고 선명하게 재작업

Heat Exchanger(열교환기) 회전 이미지 재구성


지난 글에서 키샷으로 회전이미지 만들기를 포스팅 했었는데요.

샘플 모델링으로 사용했던 Heat Exchanger가 사이즈도 작고 색상도 뚜렷하지 못해서 소개함에 있어 개인적으로 조금 부족한 느낌이였습니다.

사실 그냥 사용해도 무방하지만 추후 작업한 다른 제품 랜더링에 비해 다소 색상이 투박했습니다.

거기에 제품 이미지가 너무 작은데 반해 확대, 축소가 되지 않는 회전이미지를 만들어서 마치 미니어처를 보는 듯 했죠.

어떻게 보면 실제 산업현장에 가장 근접한 색상이기도 합니다만 이곳은 눈으로 학습하는 곳이니 만큼 좀 더 선명하고 화려한 색상이면 더 좋지 않을까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다시 한번 Heat Exchanger 회전 이미지를 키샷으로 만들어보기 했던 것이죠.



위 이미지는 지난 번 회전이미지 만드는 법에 대한 포스팅시 작업했던 Heat Exchanger 회전 이미지 입니다.

키샷으로 회전이미지 만드는 법 보기


회전이미지 샘플을 보여주는 예로써 크게 나쁘진 않지만 그래도 뭔가 좀 선명하고 화근한 색감이면 더 보기 좋지 않겠습니까.

어짜피 크게 어렵지 않은 작업이고 제품에 광이 나는 색상을 입히는 작업이 꽤 재밌었기 때문에 부담없이 재작업을 해보았습니다.



(이미지가 안나오면 http://been11.dothome.co.kr/Heat_Exchanger_1.html 에서 확인하세요)

잘 모르던 세계인 랜더링 세계로 첫발 디디고 나니 3D 모델링 시 랜더링까지 고려한 작업이 되면 전체적인 프로젝트 자체가 편해질 것 같다는 깨우침이 있었습니다.

위 이미지에 적용한 색상은 산업현장에선 적용되지 않는 색상이지만 그래도 깔끔하니 보기엔 좋지요? 저만 그런가요?^^

인벤터 학습 자료를 올려야 하는데 렌더링 하는 맛에 딴 짓만 계속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