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파워포인트/파워포인트 강좌,팁

파워포인트-정말 쉬운 글꼴 바꾸기

반응형

파워포인트를 하다보면 좀 더 잘 만들기 위해서 다양한 글자체를 사용하게 되죠.

처음부터 나는 이러이러한 글자체를 사용하겠다는 계획이 있으면 더 좋겠지만...우리는 그냥 하잖아요.

그냥 마구 페이지를 만들다가 그때 그때 '아 이 글자 이쁘다'하면 그 글자체를 사용하지요? !! 저만 그런가요?


암튼 그렇게 만들어서 상사에게 보고 했는데 저 인간이 글자체를 바꾸라고 한다면?

한두개도 아니고 그 많은 것을 언제 다 바꾸나요...


여기에서 파워포인트 기능을 아는자와 모르는자로 나뉘겠지요....^^

의외로 쉬운 기능인데 잘 모르는 분들이 많아요.

왜냐면 대부분 파워포인트는 별도 교육없이 그냥 하면서 배우니까요. 

저도 그랬습니다. ^^;;;


자~ 간단하게 글꼴을 바꿔봅시다.

정말 쉬워서 팁이라고 하기에도 부끄럽군요..



자~ 제가 이번에 제작했던 제안서중 일부인데요. 

이 파일로 글꼴 수정해볼게요.

글꼴 바꾸기를 모르면 저 많은 페이지의 글자들을 하나씩 수정해야 하겠죠.





글꼴 바꾸기는 '홈' 메뉴 우측에 있습니다.




그럼 위 글꼴을 한번 바꿔 볼께요...

그 전에 저 글꼴이 어떤 글꼴인지 확인해야겠지요.

위 이미지를 보니 '이순신 돋움체 L' 이네요.




자~ 그럼 <홈> 메뉴에서 <글꼴 바꾸기>를 선택하시고 '현재 글꼴'을 보면...

하나,둘,셋,넷,다섯........ 저는 이번 제안서에 여섯개의 글자체를 사용하고 있었네요.

그럼 그 중에 '이순신 돋움체 L'을 선택하고요.




다음은 바꾸고 싶은 글꼴을 선택합니다.

저는 'Tlab신영복' 글꼴로 바꿔볼께요.

여기저기 무료 글꼴을 많이 받아 왔는데 이런 글꼴이 있는 줄은 또 몰랐네요.





바꾸기를 클릭하니 위 이미지와 같이 'Tlab신용복' 글꼴로 바뀌었습니다.


참 쉽죠?!!




헉... 제가 대부분 이순신 돋움체 L을 사용했나봅니다.

많이도 바뀌었네요...



하지만 저는 원래 글꼴이 더 좋으므로 다시 ctrl + z를 눌러서 원상복귀 시켰습니다.


어때요? 쉽지요?


이제 어느 누가 글꼴 변경을 요청해도 자신있게 대답하시면 되겠습니다.


^^;;


그리고 이 많은 것을 언제 다하냐는 표정으로 살짝 연기를 한 후, 금방 끝내버리고 휴식을 취한 뒤 다시 보고서를 올릴 때는 마치 힘들게 바꾸고 온 마냥 살짝 연기를 해주면 좋겠습니다..


ㅎㅎ

그럼 좋은 하루 되시고, 문의 사항 있으면 댓글을 적어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