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친절한 오토캐드/오토캐드 강좌,팁

오토캐드 2019 다른이름으로 저장하기 왜이래? filedia

반응형

오토캐드 2019버젼을 한번 사용해봤는데요.

도면을 다른 이름으로 저장했더니 이상한 녀석이 뜨네요.
다른이름으로 저장하기가 특별한 것도 아닌데 왜 이렇게 해놨는지 모르겠습니다.

2019버젼부터 기본으로 설정 된 건지 다른 버젼도 그런건지...

아니면 제가 무식해서 이런것도 모르고 있었는지 혼란 스럽기까지 하네요.


한동안 오토캐드와 안놀았다고 이래도 되는지 모르겠습니다. ^^



간만에 오토캐드 만져보는데 다름이름으로 저장하려고 했더니 위와 같이 됩니다.

이것참....

뭘 어쩌라는 건지...



어떻게 저장은 했는데 이런식의 다른이름으로 저장을 용납할 수가 없습니다.

무엇보다 너무 불편합니다.

왜 이런 기능을 만들어놨는지 정말 정말 궁금합니다.

분명히 이런 쓸데없는 기능이 있을때는 이유가 있지 않을까요?


이유는 나중에 따지기로 하고 일단 이 불편함부터 없애버립시다.



명령어는 Filedia 입니다.

이번에도 간단합니다.



현재 입력값이 0 입니다.



입력값을 을 기재하고 엔터하세요.



^^

이제야 원하던 창이 뜨네요.

이 얼마나 아름다운 창입니까.

그냥 이렇게 뜨도록 하면 될 것을 쓸데없는 기능으로 사람을 머리아프게 하는군요.


간단하죠?

늘 간단하지만 머리 아픈 기능 위주로 알아보고 있습니다.


다음에도 더 좋은팁을 찾아서 오겠습니다.

그런 다들 좋은 하루 되세요.~~~~~\




반응형